디지털 마케팅뿐만 아니라, 모든 마케팅 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, "타게팅" 이죠!
누구에게, 언제, 어떻게 우리의 상품을 홍보하고 매출까지 연결시킬지를 결정하는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.
지난 2탄에서는 구글 광고 중, 검색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았었죠?
아직 못 보신 분들은 여기에서 보시고 오세요~(Google Ads-구글 광고 120% 이해하기 [2탄] - 검색 광고)
구글을 포함한 네이버, 카카오 등 모든 검색광고의 타겟팅은 바로 "키워드"에서 출발합니다.
오늘은 키워드의 노출 범위를 결정하는 "키워드 매치타입"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효율적인 검색광고 캠페인을 구축하려면 어떻게 키워드를 선택하고 활용해야 할지 함께 살펴봅시다.

[검색광고에서 키워드 타게팅의 의미]
키워드 타겟팅은 광고주가 광고를 노출시키기 원하는 특정 키워드를 선택하는 과정을 말합니다.
사용자들의 검색어에 광고가 노출되므로, 정확한 키워드 타게팅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
아래 예시 처럼, "맥북 에어"라는 키워드를 검색하였을 때 사용자들은 맥북 에어에 대해서 인지를 하고 있고,
더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함이나 구매를 하기 위함에 검색했을 가능성이 높겠죠?
그러므로,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노출하였을 때, 클릭과 전환 즉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꽤나 높습니다.
(쿠팡에서 꽤나 적극적으로 광고를 운영하고 있네요~저도 사고 싶네요..!)

[키워드 매치타입의 종류와 예시]
키워드 매치타입에는 총 4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.
1. Exact (완전 일치): 대괄호 [ ]로 감싸여 있는 키워드. 예를 들어, [레드 신발]은 정확히 이 키워드와 일치하는 검색어에 광고가 노출됩니다. 2. Broad (광범위 일치): 어떠한 변형이나 의미와 연관된 검색어에도 광고가 노출됩니다. 예를 들어, 광고 그룹 내의 키워드가 '운동화'라면, '좋은 운동화 추천'과 같은 검색어에도 광고가 노출됩니다. 3. Phrase (구문 일치): 큰따옴표 " "로 묶여 있는 키워드. 예를 들어, "편한 운동화"라는 키워드는 이 표현을 포함한 검색어에 광고가 노출됩니다. 4. Negative (제외): 노출을 제한하고자 하는 키워드 (exact, broad, phrase 매치타입 설정 가능) 예를 들어, [편한 신발] 를 타겟팅이 아닌 제외 키워드로 설정 시 해당 키워드에는 광고가 노출 되지 않습니다. "신발"을 제외 키워드로 설정 시, 신발이 들어가 있는 모든 키워드 (남자 신발, 여자 신발 등)에 노출 되지 않습니다. |

효과적인 키워드 매치타입 설정 전략
1. Exact (완전일치) 매치타입 사용 전략
- 불필요한 클릭을 최소화하여 비용 효율을 최대한 높이고 싶을 때 사용됩니다.
- 특정 키워드로 많은 유입이 예상될 때 사용됩니다.
- 브랜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지명 키워드를 사용하고자 할 때 활용됩니다.
2. Broad (광범위 일치) 매치타입 사용 전략
- 특정 검색어를 정확하게 예측하기 어려울 때, 일부 관련된 사용자에게 노출되어야 할 때 사용합니다.
- 더 넓은 범위의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하여 관련된 대상층의 인식을 확장하고 싶을 때 활용됩니다.
- 어떤 검색어로 인해 사용자가 유입되는지 파악하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.
3. Phrase (구문 일치) 매치타입 사용 전략
- 일정 수준의 타겟층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알고 있지만 더 세부적으로 알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.
- 광고의 노출 범위를 제한하면서 더 효율적인 비용 사용을 원할 때 사용합니다.
키워드 매치타입은 광고 캠페인의 핵심 요소 중 하나로, 광고의 노출 범위와 관련성을 결정합니다.
정확한 키워드 타겟팅과 효과적인 키워드 매치타입 설정은 광고의 성과에 직결되며, 올바른 전략을 통해 예산 낭비 없이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.
효과적인 검색광고 캠페인을 위해 다양한 키워드 매치타입을 조합하여 사용하고, 꾸준한 모니터링과 최적화를 통해 더 나은 성과를 이끌어내는 노력이 필요합니다.
또한 Negative 제외 키워드 설정을 통해 광고 노출을 관리하며, 사용자의 검색 의도와 광고의 일치를 유지하세요. 효과적인 키워드 관리로 성공적인 검색광고 캠페인을 구축해 봅시다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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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상
검색광고의 핵심인 "키워드 타게팅"과 "키워드 매치타입"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"결국, 구글 광고는 미래를 위한 열쇠입니다"
사용자와의 연결을 통해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성공을 이룰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주기에 Google은 선택이 아닌 필수!
Dream Momentum과 함께 여러분의 광고 여정에 동반되어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내길 기대합니다.
더욱 유익한 디지털 마케팅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~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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